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영화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줄거리 및 리뷰

귀멸의 칼날 극장판 영화가 이번에 또 새롭게 개봉했습니다. 일본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히트한 만화라 그런지 애니메이션도 흥행했습니다. 이에 힘입어 극장판으로도 제작하여 꾸준히 개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봉된 귀멸의 칼날 극장판의 부제는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입니다.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의 포스터

영화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에피소드

이번 귀멸의 칼날 상협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는 기존 영화 극장판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이미 티비에서 방영된 내용을 포함한다는 점입니다. 원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티비에서 방영되었던 에피소드들을 모아 극장에서 상영하는 것입니다. 기존 극장판이 오리지널인 것과는 다른 점입니다. 그럼 어떤 에피소드들이 포함된 것일까요? 

 포함되는 에피소드들은 2021년 12월부터 방송된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의 10화와 11화입니다. 확락의 거리에서도 클라이맥스에 해당되는 내용인 에피소드입니다. 그리고 2023년 4월부터 방송이 예정되어있는 귀멸의 칼날 대장장이 마을편의 1편이 방송에 앞서 해당 영화에서 포함되어 공개됩니다. 귀멸의 칼날 대장장이 마을편은 귀멸의 칼날 3기에 해당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방송되는 날짜보다 한 달 전에 미리 1화를 볼 수 있으니 팬들의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이미 방송된 에피소드들이 대부분이니 영화관에서 보는 게 손해가 아닌가 하는 입장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기존 티비에 방송된 에피소드들을 영화관에서 송출하는 영상의 포맷에 맞추어 다시 4K로 편집했다고 합니다. 티비에서는 2K이니 영화관에서 본다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OST도 영화에 맞추어 새롭게 편곡되거나 삽입되는 곡들이 많다고 합니다.

영화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줄거리

주인공 탄지로와 탄지로의 동료들은 혈귀를 찾아 혈귀가 잠입해 있다고 의심되는 마을에 진입하게 된다. 그 마을에서 혈귀 중에서도 힘이 최상급에 속하는 상현 6 혈귀 남매인 규타로와 다키와 전투를 하게 된다.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던 상현과의 싸움이었던 만큼, 전투가 끝난 뒤 탄지로 일행은 위기를 맞게 된다. 동료들과 자신의 목숨이 위태로운 절체절명의 상황에서도 사람들을 구하고 승리하려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규타로에게 맞서는 주인공 탄지로 일행. 이러한 위태로운 상황 속에서 혈귀들의 두목 격인 키부츠지 무잔은 무한성으로 상현 혈귀들을 소집시켜 긴장감은 더욱 더 고조된다. 새로운 칼이 필요하게 된 탄지로는 칼을 만드는 도공 마을로 가면 칼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되어 도공 마을로 발걸음을 옮기게 된다.

영화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관전 포인트

영화는 오프닝 무비로 시작합니다. 애니메이션 1기의 각 장면을 연결한 영상이 흘러나옵니다. 기존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에서 삽입되었던 가수 LiSA가 부른 OST곡들도 함께 흘러나옵니다.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평소 관람하고 있던 애청자라면 순식간에 몰입할 수 있는 부분이 첫 번째 관전 포인트입니다.

또한 4DX로 영화를 예매하신 분들이라면, OST가 흘러나올 때 리듬에 맞추어 의자가 진동하는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 애니메이션으로 공개가 다 된 내용이라서, 애니메이션의 내용 짜집기라는 비판도 있었지만 극장의 스크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박진감으로 만족한 팬들도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투씬과 같은 액션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큰 스크린과 영화관의 음향으로만 느낄 수 있는 감흥이 있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특히 이번 내용에서는 혈귀들과 전투하는 내용이 많은 만큼 영화관에서 관람하면 더 큰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4월에 공개될 예정인 애니메이션 3기의 1화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새로 제작되는 3기의 오프닝도 감상할 수 있고, 주 캐릭터 2명이 새로 등장합니다.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의 팬이라면, 공개 예정인 3기의 오프닝을 미리 감상하고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관전 포인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